현재 주행거리 91,292km
핸들이 그닥 제대로 못 돌아오는 듯 하여 겸사 겸사 파워스티어링 오일을 교환했다.
교환후 느낀 것은 아주 부드럽다... ㅎㅎ라는 느낌. 얼마 안하는것을 진작 함 교환할걸 그랬다.
에어필터는 직접 할 수 있으므로 순정 필터만 구입. 20분 정도 작업에 직접 교환 완료 하였다.
파워스티어링 오일 2,205엔
공임 2,205엔
에어필터 3,675엔토탈 8,000엔
구입한 순정 에어필터
이전의 에어필터. 상당히 더럽다 -_-;; 색차이 엄청 난다는...
로어암이 신통치 않아 부싱만 교환 하고 싶었지만 듀오에서는 부싱만 교환은 할 수 없다 하여
이리저리 수소문 한 끝에 second wind(http://www.second-wind.jp/)라는 곳에서 강화 폴리우레탄 부싱을 구입하였다.
로어암 부싱 17,000엔
엔진 토크 로드 부싱 4,000엔
부싱 교환을 위해 소개 받아 간 곳은 sanfter wind(http://www.sanfter-wind.com/)라는 곳.
사장님과 직원 한분이 계셨고 참 친절한 느낌을 받았다.
로어암 부싱 교환 공임 26.250엔
토크 로드 부싱 교환 공임 7,000엔
휠 얼라이먼트 3,150엔
토탈 36,400엔
교환 후 느낌은 핸들 조작이 섬세하게 반응 한다는 것이다. 정교하게 꽉 잡아준다는 느낌이랄까?!
그리고 엔진 토크로드 부싱 때문인지 변속이나 악셀시 쭈욱 나가는 느낌을 받았다.
안 좋은 점은 강화 우레탄 부싱이라 진동이 차체로 상당히 온다는것이다. 꽤나 진동이 많이 느껴졌다.
진동은 적응되면 괜찮을 듯 하기에 성능 향상에 대만족이다. 진작에 교환 할 것을 ...
로어암 부싱
엔진토크로드부싱
이제 관심아이템은 neuspeed의 강화 스테빌라이져이다. 한참 돈 모아야할듯한 느낌이 흑...
neuspeed 프론트 스테빌라이져
neuspeed 리어 스테빌라이져
'TT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크롬 그릴과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 (0) | 2010.02.06 |
---|---|
마후라 마운트 고무,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부싱, 타이롯 교환 (0) | 2010.01.24 |
관심 교환 품목 (0) | 2009.11.23 |
에어호스 통체로 교환/ETC장착 (0) | 2009.11.21 |
동경 모터쇼 2009 (0) | 2009.1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