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T 이야기

로어암 부싱 / 엔진 토크 로드 부싱 / 파워스티어링 오일 / 에어필터 교환

꾸루미꾸 2009. 12. 9. 18:40

현재 주행거리 91,292km


핸들이 그닥 제대로 못 돌아오는 듯 하여 겸사 겸사 파워스티어링 오일을 교환했다.

교환후 느낀 것은 아주 부드럽다... ㅎㅎ라는 느낌. 얼마 안하는것을 진작 함 교환할걸 그랬다.

에어필터는 직접 할 수 있으므로 순정 필터만 구입. 20분 정도 작업에 직접 교환 완료 하였다.

파워스티어링 오일 2,205엔

공임 2,205엔

에어필터 3,675엔

토탈 8,000엔


구입한 순정 에어필터

이전의 에어필터. 상당히 더럽다 -_-;; 색차이 엄청 난다는...


로어암이 신통치 않아 부싱만 교환 하고 싶었지만 듀오에서는 부싱만 교환은 할 수 없다 하여

이리저리 수소문 한 끝에 second wind(http://www.second-wind.jp/)라는 곳에서 강화 폴리우레탄 부싱을 구입하였다.

로어암 부싱 17,000엔

엔진 토크 로드 부싱 4,000엔


부싱 교환을 위해 소개 받아 간 곳은 sanfter wind(http://www.sanfter-wind.com/)라는 곳.

사장님과 직원 한분이 계셨고 참 친절한 느낌을 받았다.

로어암 부싱 교환 공임 26.250엔

토크 로드 부싱 교환 공임 7,000엔

휠 얼라이먼트 3,150엔

토탈 36,400엔


교환 후 느낌은 핸들 조작이 섬세하게 반응 한다는 것이다. 정교하게 꽉 잡아준다는 느낌이랄까?!

그리고 엔진 토크로드 부싱 때문인지 변속이나 악셀시 쭈욱 나가는 느낌을 받았다.

안 좋은 점은 강화 우레탄 부싱이라 진동이 차체로 상당히 온다는것이다. 꽤나 진동이 많이 느껴졌다.


진동은 적응되면 괜찮을 듯 하기에 성능 향상에 대만족이다. 진작에 교환 할 것을 ...


로어암 부싱

엔진토크로드부싱



이제 관심아이템은 neuspeed의 강화 스테빌라이져이다. 한참 돈 모아야할듯한 느낌이 흑...

neuspeed 프론트 스테빌라이져

neuspeed 리어 스테빌라이져